Top 최상위노출 Secrets

통일신라시기에 동두천은 양주군 일대와 더불어 한산주(漢山州)에 소속 되었다. 한산주는 대당 교역에 관심이 높은 곳이었다. 이러한 중앙정부의 관심은 결국 지역민에 대한 통제와 감시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결과를 낳았으며, 따라서 동두천 일대는 통일신라시대에도 항상 긴장된 지역이었던 것이다.

시사 편찬사업에 적극적인 지원과 추진을 해주신 오세창 시장님, 많은 성원과 협조를 해주신

송내동의 안골마을 초입부에 목태신 가옥이 있는데, 소로를 따라 진행하다 보면 좌측으로 기와지붕이 보여 쉽게 찾을 수 있다. 가옥의 구조는 ‘ㅁ’자형을 하고 있는데 대문의 우측으로 툇마루가 달린 사랑채가 붙어 있으며, ‘ㄱ’자 모양으로 행랑채로 이어진다.

동두천 시내에서 광암동 부처고개를 지나 턱거리마을로 들어서면 쇠목마을 가는 길이 나온다. 아스팔트와 시멘트 등으로 포장된 소로 길을 지나 쇠목 방향으로 진행하면 미군부대 사격장이 나온다. 유적은 이 사격장에서 길 건너편 계곡에 위치한다. 이곳은 예부터 작은절골로 불리던 곳으로 국사봉 줄기가 서쪽으로 뻗은 말단부에 형성된 계곡이다. 인접한 곳에 위치한 승지골 계곡인 탑동천이 형성한 계곡인데 동두천에서 가장 깊고 긴 계곡으로 꼽힌다.

나. 고삿반놀이 ·주소 : 동두천 상패동 고삿반이란 대문 안에 상을 차려 놓고 그 위에 쌀 한 되 또는 한 말을 담고 발원하는 사람의 나전을 오려 놓고 또 발원하는 사람의 밥그릇에 쌀을 고봉으로 담고 숟가락을 꽂고

③ 분포-동두천시 광암동, 생연동 ④ 용도-어린 잎을 식용하고, 민간에서 신장염, 중풍 등에 약재로 사용하며, 밀원자원으로 이용 한다.

서쪽으로의 분지가 송내동·지행동· 생연동·보산동이 펼쳐져 있고, 동향으로는 광암동과 탑동 조산마을이 형성되어 있다.

그러나 현재 이곳은 공사 등으로 인해 훼손이 심하여 현상을 파악하기 힘들다. 유물은 산사면의 경작지와 마을 남쪽편의 구릉 상면에 이르기까지 넓게 분포해

신이 내린 영초(靈草)라고 할 정도로 항암 및 면 역증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버 드나무나 밤나무 등에 기생하는 겨우살이에는 두통 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read more 있다. ③ 분포-동두천시 생연동, 광암동 산지 ④ 용도-한방과 민간에서 항암제로 사용된다.

③ 분포-동두천시 생연동 ④ 용도-관상용, 양봉농가의 밀원자원으로 쓰 인다.

그동안 우리가 발견하지 못했던 동두천의 다름 모습들, 어쩌면 우리가 알지 못한 채 잘못 이해하고 있었던 우리 동두천의 참 모습들이 이번 『동두천시

또한 자연유산으로서 일상생활 및 삶을 풍요롭게 하는데 중요하여 보존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들을 천연기념물이라고 하여 문화재에 포함하기도 한다.

유럽 원산이며 관상용으로 들여온 귀화 식물이다. ③ 분포-동두천시 지행동 길가 ④ 용도-관상용, 약용

종이골은 행단제가 열리는 사당골 너머 에 위치하는데, 옛날에 닥나무를 많이 재배하여 종이를 생산하였기에 붙여진 지명이다. 일제 강점기에는 공동작업반 조직인 진흥회의 명칭을 화성진흥회라고 부르면서 잠시 화성마을로 고쳐 부르기도 하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